.
심장에서 흐름이 시작되는 혈액은 동맥을 거쳐 몸 곳곳에 전달되는데요, 그리고 다시 정맥을 통해서 심장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이상이 생길 경우 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현재 운정하지정맥류 관련 정보를 찾고 있는 분의 경우, 혈액이 지나는 통로인 정맥과 관련해 이미 이상 증상을 느끼며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람의 팔다리에 분포된 정맥은 근육 사이에 놓인 것도 있고 피부 바로 밑으로 보이는 정맥도 있습니다. 근육 사이에 있는 정맥은 심부정맥이라고 하며, 피부 바로 밑으로 볼 수 있는 정맥은 표재정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두 정맥 사이를 연결하는 관통정맥이 존재합니다. 하지정맥류란 신체에 생길 수 있는 3가지 정맥 가운데, 표재정맥이 과도하게 늘어나서 돌출되어 보이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정맥 내부에는 혈액을 늘 심장 쪽으로 흐르도록 하는 판막이 존재하는데요, 하지정맥류 문제는 이 판막에 손상이 생기면서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정맥 안의 압력이 과도하게 높아지고, 정맥 벽이 약해지며 손상되어 운정하지정맥류 관련 정보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 정맥 안의 압력이 높아질 경우 정맥의 벽도 약해지게 되는데요, 판막이 손상되고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하면 정맥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늘어난 정맥이 점점 더 쉽게 눈에 띌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는 또 다른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하지정맥류가 있을 경우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는 것 같이 느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아린 느낌이나 다리가 아픈 느낌으로 고생하는 분도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있는 분의 경우 하지정맥류 문제가 더욱 큰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새벽 시간에 종아리가 저린 증상으로 인해 수변의 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쥐가 나면서 새벽에 잠을 자다가 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지정맥류는 다른 지령과 다르게 겉에서 봐서 문제를 알아채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거미줄 모양으로 가는 실핏줄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
다리에 펼쳐진 하지정맥류 증상이 신경 쓰인다면?
"
하지정맥류 증상이 악화될 경우, 단순히 피부의 거미줄 모양 실핏줄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돌출된 부위 중 어떤 곳은 만지면 아픈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심각해지면서 피부색이 검게 변한 게 눈에 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궤양이 생기는 경우도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문제가 있을 경우 점점 더 눈에 띄고 심해질 수도 있는데요, 특히 짧은 반바지나 종아리가 보이는 옷을 자주 입는 분, 그리고 긴 치마를 자주 입는 분의 경우 시간이 갈수록 콤플렉스가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운정하지정맥류 걱정되는 증상이 있는 것 같다면, 되도록 빠르게 운정하지정맥류 문제를 파악하고 일상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
하지정맥류 증상이 있거나 의심될 때 알아야 할 것은?
"
하지정맥류가 걱정스럽다면 되도록 오랜 시간 서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서 있거나, 흡연 그리고 비만 문제가 있는 게 정맥류 발생의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종아리와 발 부분에 통증이나 이상감각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하지정맥류 문제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다른 부분의 이상으로 인해 다리나 발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디스크 척추질환 문제는 척추를 구성하는 디스크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추간판이라고도 하는 디스크가 찢어지고, 내부의 수핵이 튀어 나오는 척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 척추 질환이 있을 경우 어느 부분의 추간판에 이상이 생기는지에 따라서 경험하는 증상이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가 찢어지는 듯이 강한 통증을 경험하는 분도 있으며,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튀어나온 수핵이 신경근을 자극하면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운정하지정맥류 문제 외에 발에 통증이 생기는 또 다른 질병으로 족저근막염이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의 아치를 유지하고 걷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인 족저근막이 존재하는데,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혹은 여러 이유로 발의 저림, 이상감각, 통증 등을 느끼고 있다면 시간이 갈수록 나빠질 수도 있기에 되도록 빠르게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